협회소식

인사말

홈 > 협회소식 > 보도자료

이름 김한준 이메일
작성일 2021-02-04 조회수 211
파일첨부 20210204, 이란 억류선원 석방에 대한 환영성명서(한국해운협회).pdf
20210204, 이란 억류선원 석방에 대한 환영성명서(한국해운협회).hwp
제목
이란 억류 선박 한국케미호 선원 석방에 대한 한국해운협회 환영성명서

 

이란 억류 선박 한국케미호 선원 석방에 대한  

 

한국해운협회 환영성명서 

 

 

한국해운협회는 해운업계를 대표하여 지난 14일 이란혁명수비대에 의해 나포되어 1개월 가까이 이란에 억류되어온 한국케미호 선원들의 석방 소식에 대해 적극 환영합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란 외무부는 23() 한국정부의 요청에 따라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선원들의 석방 및 귀국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란의 조치는 우리 외교부 최종건 1차관과 이란 외무부 압바스 차관이 전화통화를 한 이후 발표된 것으로서, 문재인 대통령님을 비롯하여 외교부(강경화 장관), 해양수산부(문성혁 장관) 등 정부 당국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선박 나포 직후부터 억류된 선원들의 안전, 선원가족과의 통화연결 및 무사귀환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신 주이란 한국대사관 및 해양수산부 당국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 1월 선박이 나포된 직후 해양수산부 등 관계당국에 이란 억류선박의 조속한 억류해제를 위한 지원을 요청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란선주협회와 국제해사기구(IMO)를 비롯하여 국제해운협의회(ICS)와 아시아선주협회(ASA) 등 국제해운기구 및 국제민간해운단체에 서한을 보내 우리 선박의 억류해제를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한국케미호 선원들의 석방을 위해 노력해 주신 정부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드리며, 동시에 한국케미호의 억류 해제와 선장님의 무사 귀환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정부 당국에 요청드립니다.

한편, 우리 협회에서는 우리 선박들이 나포되는 상황이 재발되지 않기 위해호르무즈해협 통항선박 항행안전을 위한 매뉴얼을 제작하여 인근 해역을 항해하는 선박에 배포하였습니다.

우리 해운업계는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통해 수출입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국민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전글 해운협회, 한-베트남 이중과세방지협정 개정의정서 발효 환영
다음글 해운협회, 국토교통부 안전운임제 항소에 유감